본문 바로가기

의미있게/방송. 드라마. 영화

더 글로리 시즌2 명대사 모음: 문동은, 박연진, 편지내용

더 글로리 시즌2의 여운이 감도는 요 며칠, 오늘은 차분히 앉아서 더 글로리 시즌2 명대사를 정리해 봤습니다. 그중 문동은 명대사가 가장 많았고 이어 빌런 박연진 명대사가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문동은이 빌라 할머니에게 쓴 편지가 제일 감동적이었는데요. 동은의 조력자였던 강현남(염혜란)이 쓴 편지내용 역시 마음 깊숙이 울림을 주었던 것 같네요. 

 

더 글로리 시즌1 명대사

더글로리-포스터
출처: 넷플릭스 더 글로리 공홈

 

더 글로리 명대사 모음, 명언 정리

더 글로리 시즌2가 오는 3월 10일에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해 주변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시즌2가 공개되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중인데요. 오늘은 더 글로리 명대사 명언을 정리해 보

morphos-room.tistory.com

더 글로리 시즌2 명대사: 문동은 편

송혜교-우는모습
출처: 송혜교 인스타그램

물이 너무 차다 그치?!
봄에 죽자, 응?

 

"그 벌 나한테 받잖아? 그럼 더 세게 받아 박연진.

난 지옥 같던 내 18년을 다 소급해서 받을 거거든."

 

"날 찾아낼 수도 있고

여전히 염치가 없을 수도 있지만

자식 인생 망친 년이랑 편은 먹지 말았어야지!"

 

"내가 당신을 용서 안 하는 이유는

당신이 내 첫 가해자라는 걸

당신은 지금도 모르기 때문이야.

고마워 엄마 하나도 안 변해서

그대로여서 정말 고마워."

 

 

김은숙 작가 프로필, 작품활동, 더 글로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최고의 '히트작 메이커' 김은숙 작가에 관한 프로필을 준비했습니다. 2004년 파리의 연인을 시작으로 작품마다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이는 김은숙 작

free-morpho.tistory.com

출처: 송혜교 인스타그램

"(엄마를 정신병원에 입원시킨 후)

이건 나만 할 수 있는 거야 엄마.

내가 엄마의 유일한 핏줄이니까.

자주는 못 올 거야."

 

"그랬으면 좋겠어요.

행복해 죽을 만큼 딱 그만큼만

행복해졌으면 좋겠거든요."

 

"(경찰서에서)

그게 불법인가요?

저보다 못된 애들 되게 많은데

속상하네요."

 

 

더 글로리 차주영 프로필, 나이, 몸매, 원피스, 인스타

넷플릭스 더 글로리가 공개 2주 만에 글로벌 톱 10 1위에 오르며 세계적 화제작으로 떠오른 가운데 더 글로리 출연진 배우들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더 글로리에서 악역을 맡은

free-morpho.tistory.com

"내내 아름답던 벽도 없이

드디어 폐허에 섰네 박연진?

황량할 거야.

캄캄할 거야.

환영해 연진아."

 

"연진이도 알아야죠.

어머니는 널 내주고 스스로를 구하셨어.

네가 그랬잖아 가족이 제일 큰 가해자라며."

 

 

더 글로리 최혜정 아역 송지우 프로필, 나이, 인스타

넷플릭스 더 글로리 파트 1이 공개된 가운데 송혜교, 이도현 외에 더 글로리 악역 배우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중 더 글로리 최혜정 아역 송지우 양의 연기가 매우 인상 깊었는데요. 오

free-morpho.tistory.com

나는 자식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 지옥을 선택한
엄마들을 알아, 연진아


"(병원에 입원한 혜정이에게)

남의 불행에 웃던 니 입은 

니가 불행해지고 나서야 조용해졌구나.

흉터는 시도 때도 없이 가렵고

아리고 뜨거울 거야.

나도 그랬거든."

 

"내가 복수를 왜 하는지 알아?

18년 동안 너희가 나를 잊었더라?

그래서 하는 거야. 기억되려고."

 

 

더 글로리 하도영 영화배우 정성일 나이, 프로필

드라마 더 글로리가 연일 화제가 되면서 더 글로리 출연진 배우들 역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박연진 남편인 더 글로리 하도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더 글로리 하도영은

free-morpho.tistory.com

"나도 정말 보고 싶었어.

너 이런 모습

그 어떤 사람도

그 어떤 사랑도 남지 않은 

혼자인 모습

나는 우리의 끝이 

내가 세상에 있든 없든

너의 세상이 온통 나였으면 좋겠어.

살아 숨 쉬는 모든 순간

뼈가 아리게 억울해하면서."

 

"억울하긴 나도 마찬가지야.

이봐, 신은 날 돕지 않는다니까?

고작 형벌? 그러니 어떡해?

이 감옥이 너의 지옥이길.

평생 넌 아무것도 모른 채

이 지옥에서 오래오래 살아주길

계속 비는 수밖에."

 

 

이도현 프로필, 멜랑꼴리아, 더 글로리 남자주인공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세 배우 이도현 프로필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배우 이도현은 임수정과 함께 곧 드라마 멜랑꼴리아에서 활약할 예정인데요. 또한 지난 13일 이도현의 소속사인 위에화엔터

free-morpho.tistory.com

"날 죽이는 건 내가 할게.

그러니까 우린 이제 그만 안녕.

죽이고 싶었던 나의 연진아.

안녕. 이게 내 마지막 편지야."

더 글로리 명대사: 박연진 편

박연진-나쁜눈
출처: 박연진 인스타그램

 

"네가 뭔가 착각하는 모양인데

난 잘못한 게 없어 동은아.

니 인생이 나 때문에 지옥이라고?

지랄하지 마.

니 인생은 이미 태어날 때부터 지옥이었잖아!"

 

 

더 글로리 임지연 프로필, 나이, 과거, 인스타, 종이의 집 출연작

배우 임지연이 넷플릭스 더 글로리 박연진 역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저 역시 더 글로리를 보면서 악역 박연진의 소름 돋는 열기에 감탄을 금치 못했는데요. 더 글로리 임지연은 대체 어디서

free-morpho.tistory.com

"아이씨~

왜 없는 것들은 인생에 

인과응보만 있는 줄 알까?"

 

"이게 나라는 증거 있나요?

증거가 없으면 내가 아닌 거 아닌가요?

대응하는 순간 모르던 사람도 알게 되죠.

무대응이 답이라는 뜻입니다 이럴 때는.

대중들은 제가 더 잘 알거든요.

변호사님들보다."

박연진-친구들
출처: 박연진 인스타그램

더 글로리 명대사: 강현남 편지내용

강현남-모녀
출처: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캡처

저의 '기쁨'을 드리니
부디 '사랑'을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강현남(엄혜란) 편지내용

로사 사모님께.

안녕하세요.
저는 이 편지와 함께 도착했을
이선아의 엄마입니다. 
선아는 박복했던 저한테
하나밖에 없는 기쁨이었습니다. 
많은 거 부탁드리지 않겠습니다. 
우리 선아는 알러지도 없고 건강하니
이것저것 다 먹여주세요.
저의 '기쁨'을 당신께 보내드리니
부디 '사랑'을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더 글로리 명대사: 문동은 편지내용

편지
출처: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캡처

잘 크진 못했어요.
하지만 언젠가는,
어느 봄에는 활짝 피어날게요.

▶ 문동은 편지내용 

한 때는 그런 생각을 했었어요.
뭐가 됐든 누가 됐든
날 좀 도와줬다면 어땠을까.
그렇게 열여덟 번의 봄이 지나고
이제야 깨닫습니다. 
저에게도 좋은 어른들이 있었다는 걸.
친구도, 날씨도, 신의 개입도요.
그리고 지금은 추우니까.
나중에 더 따뜻할 때 봄에 죽자던 말은
봄에 피자는 말이었다는 걸요. 
저를 구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잘 크진 못했어요.
하지만 언젠가는,
어느 봄에는 활짝 피어날게요. 

맺음말

이상 더 글로리 시즌2 명대사 모음, 문동은, 박연진, 강현남 편지내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3가 나와야 하는 게 아니냐는 말들이 있는데요. 아쉽지만 김은숙 작가라면 왠지 시즌2에서 접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K-드라마 더 글로리 딱 지금이 가장 '영광스러운'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 예고편, 등장인물 명대사 소환!

드디어 기다리던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밀당한 시간이 너무 길어서 속이 다 타들어갔는데요. 더 글로리 파트2는 10일 오후 5시 넷플릭스에서 9~16화 전편이 공개된

morphos-room.tistory.com

 

더 글로리 시즌2 떡밥 정리: 반전의 빌런은 누구?

더 글로리 시즌2가 드디어 오늘 공개된다고 합니다. 기대했던 만큼 저는 심지어 '아껴보고 싶은' 생각까지 드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그간 묵혀두었던 더 글로리 시즌2 떡밥 정리를 해 보

morphos-room.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