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다리던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밀당한 시간이 너무 길어서 속이 다 타들어갔는데요. 더 글로리 파트2는 10일 오후 5시 넷플릭스에서 9~16화 전편이 공개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 예고편, 등장인물 관전포인트와 명대사 소환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
3월 10일 오후 5시
넷플릭스
▶ 더 글로리 시즌2 정보
장르: 복수, 범죄, 느와르, 피카레스크
공개일: 2023년 3월 10일
공개시간: 한국시간 오후 5시 예정
몇 부작: 16부작
연출: 안길호
극본: 김은숙
독점 스트리밍: 넷플릭스
시청 등급: 18 청소년 관람불가
출연: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외
더 글로리2 등장인물 관전 포인트
▶ 문동은 역/ 송혜교
미혼모의 딸로 태어나 가난하게 자라며 모진 학교 폭력을 당한 동은은 웃음을 잃고 축축한 옷 속에서 팔과 다리의 흉들을 가리고 살아왔습니다. 죽으려도 해봤지만 그런 스스로가 너무 불쌍해서 오히려 웃음이 나왔던 그녀는 결국 "왜 나만 죽어야 하지?"라는 생각으로 오로지 그 시절 악마 같던 그들을 쫓아 온 인생을 바쳤는데요. 드디어 그녀의 앞에 그토록 원했던 복수의 대상 연진이가 나타났습니다. 어차피 천국에 가지 못 할 것이라면 자신을 포함 그 누구도 용서할 수 없다고 말하는 동은은 이제 더이상 망설일 것이 없습니다.
▶ 주여정 역/ 이도현
싱그러운 웃음으로 친절함을 베푸는 여정은 어쩌면 동은(송혜교)의 눈에는 온실 속 화초처럼 보였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런데 그런 여정에게도 악몽 같던 시간이 있었는데요. 그렇게 지독한 겨울을 버텨낸 여정은 상처투성이인 동은의 몸을 보고 동은에게 왕자님이 아닌 칼춤을 추는 망나니가 되어주겠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더 글로리 시즌2 주여정이 반전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이제 봄빛처럼 따뜻한 여정은 잊고 겨울처럼 매서운 여정(이도현)의 모습을 기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박연진 역/임지연
더 글로리 악녀 중의 악녀 박연진, 태어나 보니 세상은 이미 연진의 편이었습니다. 잔인한 학폭을 저질러놓고도 일말의 반성조차 필요없었던 그녀는 오로지 복수의 다짐으로 극야의 시간을 견뎌댄 동은이 시나브로 다가옴을 느꼈는데요. 연진의 백야에도 이제 어둠이 밀려올지. 더 글로리 시즌2에서 박연진(임지연)이 얼마나 더 악녀가 될 지,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 강현남 역/엄혜란
"내가 못나서" 그런 줄, 나도 사람들도 그렇다고 하니 그런 줄 알고 버텨오던 그녀, 강현남. 동은(송혜교)을 만나고 처음으로 현남은 올가미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리라 결심합니다. 그렇게 정 많고 의리 있는 현남(엄혜란)은 동은은 조력자가 되어가는데요. 더 슬로리 시즌2 현남은 심상치가 않아 보입니다. 이제 더 이상 조력자가 아닌 숨겨진 빌런이 되지 않을지 기대해봅니다.
▶ 하도영 역/정성일
도영에게 삶은 바둑판처럼 선명했지만 언젠가부터 한 여자가 자꾸만 궁금해집니다. 비록 연진(임지연)의 남편으로 살고 있지만 연진의 과거를 알게 되고 이제 더 이상 선명한 세상이 아닌 안개처럼 흐릿한 동은(송혜교)의 손을 잡고싶어집니다. 사실 더 글로리 시즌2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인물이 바로 하도영(정성일)인데요. 어쩌면 동은이 복수하는데 가장 중요한 열쇄가 도영이 아닐지 싶네요.
▶ 전재준 역/박성훈
더 글로리 최악의 빌런 전재준은 매 순간을 갑으로 살며 술, 도박, 폭행 등을 일삼습니다. 그런데 그런 재준에게도 핏줄을 끌리는가 봅니다. 연진(임지연)의 딸이 자신의 아이라는 것을 아는 순간부터 그는 이미 동은(송혜교)의 덫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전재준(박성훈)은 아무래도 지옥까지 떨어지는 빌런의 역할을 연기해내지 않을지!
▶ 그 밖에 인물
더 글로리 시즌2에서는 시즌1 등장인물들이 대거 소환되는데요. 연진과 함께 동은에게 학폭을 가했던 이사라(김히어라), 최혜정(차주영) 그리고 시즌1에서 사라져버린 손명오(김건우) 등이 열연을 할 예정입니다. 어느 분 하나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연기력이 빛나는 넷플릭스 더 글로리 출연진들 아마도 연말 시상식에서 제일 바쁘실 것 같네요.
더 글로리 시즌1 명대사 소환
너구나!
단 하루도 잊어본 적이 없어.
어떤 증오는 그리움을 닮아서
멈출 수가 없거든. -동은-
맺음말
이상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 예고편, 등장인물 관전포인트와 시즌1 명대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은 10일 오후 5시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