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시즌2가 드디어 오늘 공개된다고 합니다. 기대했던 만큼 저는 심지어 '아껴보고 싶은' 생각까지 드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그간 묵혀두었던 더 글로리 시즌2 떡밥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과연 더 글로리 시즌2 반전의 빌런은 누구일까요?
더 글로리 시즌2 정보
▶ 더 글로리 시즌2 정보
장르: 복수, 범죄, 느와르, 피카레스크
공개일: 2023년 3월 10일
공개시간: 한국시간 오후 5시 예정
몇 부작: 16부작
연출: 안길호
극본: 김은숙
독점 스트리밍: 넷플릭스
시청 등급: 18 청소년 관람불가
출연: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외
더 글로리 시즌2 관전포인트 8가지
1. 윤소희 시신은 어디로?
더 글로리 시즌1에서 우리가 궁금해했던 윤소희 시신은 어디로 간 것일까요? 여담이지만 만약 작가가 펜트하우스 김순옥이었다면 윤소희는 어딘가 살아있을 것도 같은데 말이죠. 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는 윤소희를 어디에 숨긴 것일까요? 그리고 윤소희 시체를 숨긴 사람은 누구일까요? 이 점은 연진의 학폭을 밝히는 1호 증거로 동은의 가장 큰 무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여정의 메스 앞에 놓인 연진(임지연)?
더 글로리 시즌2 예고편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여정의 메스 앞에 놓인 연진은 과연 어떻게 되는 걸까요? 동은(송혜교)을 위해 칼을 품고 망나니 춤을 추겠다더니 메스를 품고 손명호의 행방을 물으며 연진을 추궁하는 여정. 아쉽지만 떡밥은 어디까지나 떡밥이니 연진은 이 위기?를 잘 극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반전의 빌런은 단연 하도영(정성일)
저는 개인적으로 반전의 빌런은 단연 하도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연진(임지연)의 남편이지만 연진의 과거를 알고 도영 역시 배신감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자기도 모르게 바둑을 통해 동은(송혜교)에게 빠져버린 도영은 결국 동은의 손을 잡지 않을까요?
4. 현남(엄혜란) 의 운명은?
아무래도 현남이 감빵에 들어간 것 같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1 마지막에 연진을 미행하던 현남이 연진에게 발견되어서일 텐데요. 정 많고 의리파였던 현남이 누군가에게 심한 폭행을 당한 듯 보여서 많은 시청자들이 우려의 마음을 표했는데요. 과연 현남은 위기를 잘 극복하고 딸아이와 평범하게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꿈을 이룰 수 있을지? 현남과 동은의 연대는 흔들림이 없을지 궁금하네요.
5. 손명오(김건우)는 죽었을까, 누가?
손명오는 과연 죽었을까 살았을까요? 죽었다면 누구에게 살해를 당했을까요? 박연진(임지연)이 살해했다는 의견이 대세인데요. 시즌1에서 쓰러진 손명오를 뒤로하고 돌아가는 초록구두와 지난 8화에서 연진이 소독약으로 구두를 닦던 모습이 떡밥이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윤소희를 죽인 범인이 박연진임을 알고 협박하던 손명오를 연진이 죽인 것이지요. 그런데 손명오(김건우)는 죽은 게 맞을까요? 동은(송혜교)은 명오를 제 손이 아닌 연진의 손에 죽게 함으로써 복수를 이룬 것일까요?
6. 영천(이무생)을 향한 여정의 복수는?
여정(이도현)의 아버지가 살린 환자이자 연쇄살인범 영천(이무생)의 이야기는 아직 제대로 시작도 하지 않은 것 같은데요. 더 글로리 시즌2에서는 영천 여정의 과거도 소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정은 영천을 잊지 않기 위해 심지어 그의 죄수번호를 비밀번호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런 여정에게 사이코패스같은 영천(이무생)은 심심하다고 편지까지 썼었죠. 과연 두 사람의 서사는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우리가 모르는 여정 정체는 무엇일지? 믿보배 이무생의 쓰임이 결코 작진 않을 듯합니다.
7. 동은(송혜교)은 엄마를 용서할 수 있을까 ?
아무래도 동은의 엄마 박지아가 시즌2에서 시청자들을 답답하게 할 고구마 역을 맡은 것 같은데요. 어쩌면 동은에게 엄마는 유일한 약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엄마를 동은은 과연 용서할 수 있을까요?
8. 동은과 여정(이도현)의 로맨스는?
동은을 위해 칼대신 메스를 품고 망나니 춤을 춰 줄 여정은 드라마 더 글로리 안에서 동은과 로맨스를 이룰 수 있을까요? 아마도 어렵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시청자들을 비롯해 저 역시 나름 동은 여정의 로맨스를 기대하기는 하지만 만약 그렇게 된다면 처절한 복수극 더 글로리 스토리는 산으로 가지 않을까요? 혹은 두 사람의 열린 결말이라도 기대해 봅니다. 상상속에서라도 동은의 불운했던 과거에 대한 달달한 보상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한편 학폭으로 인해 고통을 겪었고 혹은 지금도 고통 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누군가에게 긍정의 메시지, 또 누군가에게는 경고의 메시지가 전해지기를 바라봅니다.
맺음말
이상 더 글로리 시즌2 시청에 앞서 떡밥 총정리를 해 봤습니다. 한편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은 10일 오후 5시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