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의 해방일지 1회, 2회 명대사

네사람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1회, 2회 명대사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좋아하는 드라마 종영까지 기다렸다가 명대사를 정리하는 편인데요.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가 넘쳐날 것 같은 예감에 이렇게 일찌감치 서둘러 봅니다. 나의 해방일지를 보는 내내 드라마 나의 아저씨 느낌이 많이나서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박해영 작가의 작품이더라고요. 이번에도 제대로 드라마 보며 힐링할 것 같은 예감입니다. 지금부터 나의 해방일지 1회, 2회 명대사를 옮겨보겠습니다. 

 

반응형

나의 해방일지 방송 정보

나의해방일지-드라마포스터나의해방일지-인물관계도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나의 해방일지 방송 정보

장르: 드라마 
채널: jtbc, 넷플릭스
몇 부작: 16부작
첫 방송: 2022년 4월 9일
방송 시간: 매주 토 일 오후 10시 30분 
연출: 김석윤
극본: 박해영 (또 오해영, 나의 아저씨)
출연: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외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1회 

이엘표정조태훈-옆모습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제가 비록 이혼했지만,

제 인생에서 제일 잘한 게 결혼이에요.

어딜가서 이렇게 사랑스러운 아이를 만나겠어요."

- 조태훈이 염기정에게-

 

“내성적인 사람은

그냥 내성적일 수 있게

편하게 내버려두면 안 되나?”

-박상민-

입벌린-남자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당신과 함께 여기 앉아서 일한다고 생각하면 이런 그지같은 일도 아름다운 일이 돼요. 견딜만한 일이 돼요. 연기하는 거에요. 사랑받는 여자인 척, 부족한 게 하나도 없는 척. 난 지금 누군가를 사랑하고, 누군가의 지지를 받고, 그래서 편안한 상태라고 상상하고 싶어요. 난 벌써 당신과 행복한 그 시간을 살고 있다. 그렇게 생각하고 싶어요. 당신 없이 있던 시간에 힘들었던 것보다 당신을 생각하면서 힘을 냈다는 게 더 기특하지 않나요?" - 카페에서 일하며 그를 생각하는 염미정-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아무도 날 좋아하지 않고, 긴 긴 시간 이렇게 보내다간 말라죽을 것 같아서 당신을 생각해 낸 거에요. 언젠가를 만나게 될 당신. 적어도 당신한테 난 그렇게 평범하지만은 않겠죠. 누군지도 모르는 당신. 어디에 있는 지도 모르고, 만나지도 않은 당신. 당신. 누구일까요. -지하철을 타고 퇴근하는 염미정-

 

 

나의 해방일지 OST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저를 몹시 설레게 하는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OST 목록을 정리해봤습니다. 음악 한 곡 한 곡을 들어가며 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누가 음악감독인지 정말 드라

morphos-room.tistory.com

 

“팔자가 뭐냐. 심보래. 그럼 심보가 뭐냐. 내가 심보가 잠깐, 아주 잠깐 좋을 때가 있어. 월급 들어왔을 때, 딱 하루. 어 그땐 나도 내가 좀 괜찮아. 돈 있으면 심보는 좋아져. 사랑하면 착해진다는 말 그거 괜히있는 말 아니거든. 돈이든 남자든 뭐라도 있으면 심보는 자동으로 좋아져. 근데 내가 돈이있니 남자가 있니. 아무것도 없는데 내가 어디서 힘이 솟니. 어떻게 심보가 좋을 수가 있냐고. 머리라도 하면 좀 나아질까 싶었는데 기분만 잡치고.” -염기정-

모자쓴-여자쳐다보는-여자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서울에 살았으면

우리 달랐어?”
“달랐어.”
“난 어디서나 똑같았을 것 같은데.

어디서나... 이랬을 것 같애.”

-염미정이 염창희에게-

올려다보는-여자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난 조선시대가 맞았어.

오늘부터 이 사람이 네 짝이다 그럼

예~ 열렬히 사랑하겠습니다.~

그러고 그냥 살아도

잘 살았을 것 같애.

사람 고르고 선택하는

이 시대가 난 더 버거워.”

-염기정-

 

“귀뚜라미가 울 땐 24도 래.

안 단다 지들도.

조금 있으면 겨울이 온다는 것을.

그래서 저렇게 간절히

구애 중이라는 거란다.

겨울을 혼자 나지 않으려고.”

-염기정-

대화하는-남녀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할 거야. 아무나 사랑할거야 난.”
“진짜 아무나?”
“진짜 아무나. 왜 아무나 사랑 못해?

여태 가리고 가려서 이 모양 이 꼴이니?

고르고 고르다가 똥 고른다고,

똥도 못 골라보고.

아무나 사랑해도 돼.

아무나 사랑할 거야.”

-염기정이 염미정에게-

소주병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2회 

마주보는-남녀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얼른 겨울이 왔으면 좋겠다.”
“겨울엔 또 그럴껄.

얼른 여름왔으면 좋겠다고.

지금 기분 잘 기억해뒀다가 겨울에,

추울 때 다시 써먹자.

잘 충전해뒀다가, 겨울에.”
“그럼 겨울 기억을

지금 써먹으면 되잖아요.

추울 때 충전해둔 기분없어요?”

-염미정이 회사 동료에게-

 

“밥 먹는 시간까지 사람 부담스럽게.

내가 회사 전 직원 다 알아야 돼?

다른 부서 사람들이랑

친하게 지내서 뭐 하려고?

내 부서 인간들이랑도 힘든 판에.

학교 때 오락부장들만 모아 놨나?

동호회 드나 봐라.”

-박상민-

 

“사람들은 말을 참 잘하는 것 같아.” “어느 지점을 넘어가면 말로 끼를 부리기 시작해. 말로 사람 시선 모으는 데 재미 붙이기 시작하면 막차 탄거야. 내가 하는 말 중에 쓸데 있는 말이 하나라도 있는 줄 알아? 없어, 하나도. 그러니까 넌 절대 그 지점을 안 넘었으면 좋겠다. 정도를 걸을 자신이 없어서 샛길로 빠졌다는 느낌이야. 너무 멀리 샛길로 빠져서 이제 돌아갈 엄두도 안 나. 나는 네가 말로 사람을 홀리겠다는 의지가 안 보여서 좋아. 그래서 네가 하는 말은 한 마디 한 마디가 다 귀해.”-지현아가 염미정에게-

 

“아무한테나 전화와서 아무 말이나 하고 싶어.”“여태 떠들었는데, 맨날 떠들었는데, 여전히 떠들고 싶니?”“나 하고 싶은 말은 못 했어. 존재하는 척 떠들어내는 말 말고, 쉬는 말이 하고 싶어. 대화인데, 말인데, 쉬는 것 같은 말. 섹스라곤 말하지만, 사실 나 남자랑 말이 하고 싶어.” -염기정이 친구에게-

독촉장우는-여자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초등학교 1학년 때 20점을 받은 적이 있었어요. 시험지에 부모님 사인을 받아 가야 했는데, 꺼내지 못하고 시험지를 보면 마음이 돌덩이처럼 무거웠어요. 사인은 받아야 하는데 보여 주면 안 되는, 해결은 해야 되는데 엄두가 나질 않는, 지금 상황에서 왜 그게 생각날까요? 뭐가 들키지 말아야 하는 20점짜리 시험인지 모르겠어요. 남자한테 돈 꾸어준 바보 같은 나인지, 여자한테 돈 꾸고 가지 못한 그놈인지, 그놈이 전 여자친구한테 갔다는 사실인지. 도대체 뭐가 숨겨야 되는 20점짜리 시험인지 모르겠어요. 그냥 내가 20점짜리인 건지.-퇴근하며 생각에 잠겨있는 염미정-

코피흘리는-남자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지쳤어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잘못된 건지 모르겠는데,

그냥 지쳤어요.

모든 관계가 노동이에요.

눈 뜨고 있는 모든 시간이 노동이에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아무도 날 좋아하지 않고.

-염미정-

 

“왜 매일 술 마셔요?”

“아니면 뭐 해?”

“할 일 줘요?

술 말고 할 일 줘요? 날 추앙해요.

난 한 번도 채워진 적이 없어.

개새끼, 개새끼...

내가 만났던 놈들은 다 개새끼.

그러니까 날 추앙해요.

가득 채워지게.

조금 있으면 겨울이에요.

겨울이 오면 살아 있는 건 아무것도 없어요.

그렇게 앉아서 보고 있을 것도 없어요.

공장에 일도 없고,

낮부터 마시면서 쓰레기 같은 기분 견디는 거,

지옥 같을 거에요.

당신은 어떤 일이든 해야 돼요.

난 한 번은 채워지고 싶어.

그러니까 날 추앙해요.

사랑으론 안 돼. 추앙해요.”

-염미정과 구씨-

울며말하는-여자뒤돌아보는-남자
출처: jtbc 나의 해방일지

맺음말

이상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1회 2회 명대사를 정리해봤습니다. 다시 곱씹고 대사를 읇어보니 그 여운이 더하네요. 다음 주 나의 해방일지 3회 4회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주옥같은 명대사 많이 남겨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15회 16회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13회 14회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11회 12회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9회, 10회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7회 8회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5회, 6회

나의 해방일지 3회 4회 명대사: 추앙 시작!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