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 레전드 명품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기억하시나요? 웨이브 뉴클래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감독판 미안하다 사랑한다 2024가 오는 22일 공개된다고 하는데요. 그 당시 미사 폐인이었던 저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다시 만나는 미안하다 사랑한다 2024 고화질, 몇 부작, 기대되는 이유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생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 미안하다 사랑한다 2024 몇 부작?
장르: 멜로, 드라마
공개일: 2024.11.22
몇 부작: 6부작
상영 길이: 363분 38초
제작사: 에이트픽스
연출: 이형민
극본: 이경희
출연: 소지섭, 임수정, 정경호, 전혜진 외
미안하다 사랑한다(미사)는 총 16부작으로 2004년 KBS 2 TV를 통해 방영된 월화 드라마입니다. 당시 수많은 미사 폐인을 만들어내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20년 전의 레전드 드라마를 고화질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미사 2004년 버전은 총 6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지난 11월 16일 극장판으로 단 하루 상영되기도 했는데요. 기회를 놓쳤던 분들 이번에는 꼭 챙겨보시기를 바랍니다. 2004년판 지독한 사랑 이야기가 2024년에도 통할지 궁금하네요.
한편 미안하다 사랑한다는 ‘자신을 버린 부모를 향한 복수를 꿈꾸던 한 남자가 죽음도 두렵지 않은 사랑을 하게 된다는 이야기’로 수많은 명대사를 뽑아내며 절절한 추억을 남겼습니다. 특히 미안하다 사랑한다 결말을 보며 목놓아 울었던 기억이 나네요.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명대사 명장면 best 10은? ▶
미안하다 사랑한다 기대되는 이유는?
▶ 다시 만나는 차무혁 송은채
미안하다 사랑한다 드라마 포스터를 보니 꼭 그 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20년 전인데도 그들의 스타일은 하나도 촌스럽지 않다는 점이 놀라울 뿐인데요. 그 시절 나를 울고 웃게 했던 차무혁 송은채 (소지섭 임수정)를 다시 볼 수 있다고 하니 무척 설렙니다. 2024년 예비 미사 폐인을 위해 스포는 자제하겠습니다.
▶ 미사 폐인 다 모여!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하다는 기획 당시부터 ‘정말 슬픈 사랑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미사 폐인들은 매주 미사 앓이를 하며 잠시 스토리에 푹 빠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 미사 폐인들은 지금쯤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미사 2004년을 함께 보고 나눌 수 있는 것들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 정경호 전혜진의 발견
흥미로운 건 당시 미사에 출연했던 배우 정경호 전혜진의 앳된 모습인데요. 미사는 정경호 전혜진에게도 의미 있는 작품이라고 알려졌습니다. 특히 정경호에게 미사는 KBS 공채탤런트 데뷔 1년여 만에 비중 있는 주연을 맡아 이름을 알린 작품인데요. 정경호는 극 중 천재적인 음악 감각, 살인적 눈웃음, 카리스마 있는 대한민국 톱가수 최윤 역을 맡아 사랑받았습니다.
한편 배우 전혜진은 당시 영화와 연극에서 활동을 하고 있었는데요. 마찬가지로 드라마 미사 극 중 차무혁의 쌍둥이 동생 윤서경 역을 통해 안방극장에 얼굴을 각인시켰습니다.
▶ 지독한 사랑의 명대사
나한테 걸려들면
죽기 전엔 못 빠져나가.
자신 없음 건드리지 마.
-차무혁(소지섭)-
미안하다 사랑한다 명대사는 워낙 많아서 일일이 다 열거할 수가 없는데요. 돌아온 미사 2024는 6부작이라고 하니 -줄일 것도 없는데- 얼마나 줄어들었을지 걱정이 앞섭니다. 아무쪼록 명장면 명대사는 빼놓지 마시기를 바라봅니다.
맺음말
이상 미안하다 사랑한다 2024 고화질, 몇 부작, 명대사, 기대되는 이유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웨이브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2024는 총 6부작으로 오는 22일 공개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