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미있게/방송. 드라마. 영화

헤어질 결심 명대사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박찬욱 감독의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헤어질 결심 명대사를 정리해봤습니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특유의 명대사가 몇 가지 있는데요. 특히 '마침내', '붕괴'등의 단어는 영화를 보고 한참이 지나도 여운이 남는 단어였는데요. 그밖에도 잊혀지지 않는 명대사가 있어서 옮겨와봤습니다. 


헤어질 결심 영화 정보

영화헤어질결심-여주남주
출처: 다음 영화 헤어질 결심

헤어질 결심 영화 정보

장르: 멜로, 서스펜스, 미스터리, 느와르
감독: 박찬욱
각본: 정서경, 박찬욱
출연: 탕웨이, 박해일 외
분량: 138분
상영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헤어질 결심 개요

영화 <아가씨>이후로 
6년만에 나온 박찬욱의 11번째 영화.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가
사망자의 아내와 만난 후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

 

 

 

나의 아저씨 명대사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년 tvN에서 방영했던 드라마 나의 아저씨 명대사를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 드라마가 되어주었는데요. 사실 제 경우 한 번의 정

morphos-room.tistory.com

남자바라보는-여자
출처: 다음 영화 헤어질 결심

해준: 내가 그렇게 만만합니까?
서래: 내가 그렇게 나쁩니까?

취조하는-남자
출처: 다음 영화 헤어질 결심

마침내
마침내

헤어질 결심 명대사: 서래 명대사

 

멜로가 체질 명대사, 작가, 등장인물, OST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인생 드라마 중 하나인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 대한 게시글을 준비해봤습니다. 멜로가 체질은 2019년 8월에 방영된 드라마인데요. 당시에는 놓쳤던 드라마로 코로나 19

morphos-room.tistory.com

서있는-여자
출처: 다음 영화 헤어질 결심

"한국에서는 결혼했다고

사랑하기를 중단합니까?"

 

"이걸로 재수사해요.

붕괴 이전으로 돌아가요."

 

"죽은 남편이 산 노인 돌보는 일을 

방해할 순 없습니다."

 

"나에게 선물하려면

친절한 형사의 심장을 갖다주세요."

남자바라보는-여자
출처: 다음 영화 헤어질 결심

 

"나는 당신의 미결 사건이 되고싶어요."

 

"산에 가서 안 오면 걱정했어요.

마침내 죽을까 봐."

 

"나에게 선물하려면

친절한 형사의 심장을 갖다주세요."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좋아하며

인자한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고 했어요.

저는 인자하지 않아요. 

그래서 바다가 좋아요."

 

물고기보는-여자
출처: 다음 영화 헤어질 결심

 

"내 잠을 빼주고 싶어요. 건전지처럼"

 

"우리 일을 그렇게 말하지 말아요."

 

"당신 목소리요.

반복해서 들었어요.

나한테 사랑한다고 하는"

 

"다른 남자하고 헤어질 결심을 하려고"

 

 

찻잔
출처: 다음 영화 헤어질 결심

"당신이 사랑한다고 말할 때

당신이 사랑이 끝났고

당신의 사랑이 끝났을 때

내 사랑이 시작됐다."

헤어질 결심 명대사: 해준 명대사

망원경-남자
출처: 다음 영화 헤어질 결심

 

박해일 프로필, 나이, 행복의 나라로, 청년 박해일이 그립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랑하는 배우 박해일 프로필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첫 문장부터 흑심이 느껴지시죠. 혹시 배우 박해일 안 좋아하는 분 계신가요? 2003년 살인의 추억이라는 영화 기억하시죠

free-morpho.tistory.com

"슬픔이 파도처럼 밀려오는 사람이 있고

물에 잉크가 퍼지듯이

서서히 물드는 사람이 있고"

 

"붕괴. 무너지고 깨어짐"

 

"내가 서래씨를 왜 좋아하는지 알아요?

몸이... 꼿꼿해요.

힘을 안 줘도 흐트러지질 않아요.

그거 쉽지 않거든요."

상받는-여자
출처: KBS Entertain
다투는-남녀
출처: 다음 영화 헤어질 결심

"제가 언제 사랑한다고 했죠?"

 

"품위가 어디서 나오는 줄 알아요?

그건 자부심이요.

여자에 미쳐서 수사를 망쳤어요."

 

비오는날-남녀
출처: 다음 영화 헤어질 결심

 

"그 폰은 깊은 바다에 버려요. 

아무도 못 찾게" 

 

맺음말

이상 헤어질 결심 명대사에 관한 게시글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15회 16회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가 주옥같은 명대사들을 남기고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최종회 16회를 보며 설마 새드엔딩이 될까 마음 졸였는데 다행히 가장 이상적인 결말이었던 것 같

morphos-room.tistory.com

 

우리들의 블루스 명대사: 옥동과 동석 편

우리들의 블루스가 드디어 그 대단원의 막을 내렸는데요. 지난 게시글에 이어 오늘은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명대사 옥동과 동석 편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정말 눈물 없이는 볼

morphos-room.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