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다리던 팬텀싱어4가 시작되었습니다. 반가운 독설가 김문정 감독, 가수 윤종신, 뮤지컬배우 박강현, 가수 규현 그리고 이번엔 피아니스트 김정원까지 심사위원단이 구성되었는데요. 오늘은 지난 첫 방송 후 팬텀싱어4 1조 합격자 이승민, 노현우, 이동규, 김수인, 홍준기 그리고 오스틴김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팬텀싱어4 1조 합격자 명단
팬텀싱어 4 우승팀 리베란테, 준우승팀, 준준우승팀 최종 결과와 상금▶
▶ 팬텀싱어4 1조 합격자 명단
1. 이승민: 바리톤
2. 노현우: 바리톤
3. 김수인: 국악인
4. 홍준기: 뮤지컬배우
5. 이동규: 카운터테너
6. 오스틴김: 카운터테너 콘트랄토
팬텀싱어4 첫 방송 날짜가 공교롭게도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인 10일이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첫 방송 시청률은 2.9%로 순조롭게 시작했습니다. 최근 미스터트롯2, 보이즈 플래닛도 챙겨보는데요. 팬텀싱어가 주는 감동과는 또 다른 질감이라고나 할까요?
한편 이번 팬텀싱어4부터는 합격기준이 조금 달라졌는데요. 첫 무대에서부터 6인의 프로듀서가 만장일치로 Yes를 눌러야 합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와우, 정말 호불호가 있어서는 안 될 텐데요. 다행히도 오디션 종료 후에는 프로듀서 회의를 통해 추가 합격자가 있을 거라고 합니다. 안타깝게 떨어지는 실력자가 없기를 바라보아요.
▶ 이승민
- 바리톤
- 성악가 집안 출신
- Se Ho Da...(생략) 선곡
바리톤 이승민은 성악가 집안 출신이라고 본인을 소개했는데요. 아버지가 테너, 어머니가 소프라노, 남동생이 바리톤, 이승민 역시 서울대 성악과 바리톤 성부입니다.
팬텀싱어 4 우승팀 결과 및 예측과 상금: 시즌3 라포엠 근황▶
이승민은 로시니의 Se ho da dirla, averi molto piacere(만일 내 행복에 대해 말해야 한다면)이라는 곡을 불렀는데요. 와우~ 정말 랩도 아니고 그렇게 많은 가사를 또박또박 발음해내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했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이승민은 본인을 '모든 장르를 소화하는 인간소화제 바리톤'이라고 소개한 만큼 앞으로의 무대가 무척 기대됩니다.
▶ 노현우
- 바리톤
- 2000년 출생
- 노현우 학교
- 연세대학교
- 팬텀키즈
- 카르멘의 투우사 선곡
MZ세대이자 팬텀이 키워낸 팬텀키즈 노현우는 우리에게 꽤 익숙한 카르멘의 Toreador song(투우사의 노래)를 불렀는데요. 중후한 음색에 힘 있는 보이스가 제 귀에 강열하게 꽂혔습니다. 게다가 순간순간 모든 표정들에 넘치는 자신감이 멋지고 또 귀엽게 느껴졌습니다. 지금까지는 제 마음속 1위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한편 노현우는 2000년생으로 고2때 처음 팬텀싱어 시즌1을 보고 성악가의 길을 다짐하게 되었다는데요. 앞으로의 무대가 몹시 기대되는 참가자입니다.
▶ 김수인
- 국악인 창극배우
- 1995년 출생
- 인간문화재 어머니
- 쑥대머리 선곡
국립창극단 소리꾼 김수인의 어머니는 판소리 인간문화재로 알려졌는데요. 팬텀싱어4 첫 무대에서 쑥대머리를 선곡했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판소리 창법과는 조금 다르게 세련된 느낌이 들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모든 가사를 말하듯 섬세하게 속삭이는 김수인의 목소리가 가슴 깊이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국악인 김수인이 앞으로 팬텀싱어에서 어떤 음악을 보여주게 될 지도 벌써부터 궁금하네요.
▶ 홍준기
- 뮤지컬배우
- Let it ring 선곡
- 유일하게 춤 & 댄스
뮤지컬배우 홍준기는 성악과 국상으로 조금은 진지해진 무대를 경쾌하게 흔들어놓았는데요. 이례적으로 춤까지 추면서 흔들리지 않는 호흡으로 좋은 심사평을 받았습니다. 프로듀서 박강현은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에서 같이 출연했던 홍준기에게 보이스가 굉장히 중석적이어 쓰임이 많을 것 같다는 평을 했습니다.
▶ 이동규
- 카운터테너
- 1978년 출생 44세
- 카르멘 하바네라 선곡
우리나라 1세대 카운터테너 이동규는 1978년생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26년을 노래한 그는 이미 성악가로서는 성공한 위치에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팬텀싱어4에서 새로운 도전을 펼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이런 분들 존경이상으로 경이롭다는 생각이 듭니다.
카운터테너 이동규는 역시 잘 알려진 오페라 카르멘 중 하바네라를 불렀는데요. 노련한 무대매너와 카리스마를 엿 볼 수 있었습니다. 팬텀싱어에서 이런 분의 노래를 듣다니요! 영광입니다!
▶ 오스틴김
- 카운터테너 콘트랄토
- 베를린국립음대
- 놀라운 음역대 선보임
- Confusa si miri 선곡
카운터테너 콘트랄토 오스틴김의 무대 역시 놀라웠습니다. 베를린국립음대 출신의 오스틴김의 무대는 심사위원석을 술렁이게했는데요. 소프라노, 테너, 바리톤 성부에 비해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콘트랄토 성부는 매우 드물며 여성음역대 중 알토 파트를 부른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한편 오스틴김은 헨델의 Comfusa si miri(나를 혼동하게 하네)을 불렀는데요. 방송을 보며 저는 오스틴김의 놀라운 음역대에 입이 딱 벌어지고 말았네요. 팬텀싱어4 이번 참가자분들 정말 쟁쟁합니다!
맺음말
이상 팬텀싱어4 1조 합격자 이승민, 노현우, 이동규, 김수인, 홍준기 그리고 오스틴김 프로필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