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공백을 뒤로하고 배우 이나영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박하경 여행기는 한국, 미국, 일본에 동시에 소개되는 만큼 기대가 남다르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나영 복귀작 박하경 여행기 출연진, 몇 부작, 방송 정보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하경 여행기 방송 정보
▶ 박하경 여행기 방송 정보
장르: 드라마, 멜로, 휴먼, 코미디
공개일: 2023년 5월 24일
러닝 타임: 202분
몇 부작: 8부작
기획: 웨이브
연출: 이종필
극본: 손미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외)
출연진: 이나영, 구교환, 한예리, 심은경 외
시청 등급: ALL 전체 관람가
▶ 박하경 여행기 줄거리
사라져 버리고 싶을 때
토요일 딱 하루의 여행을 떠나는
국어 선생님 박하경의
예상치 못한 순간과
기적 같은 만남을 그린
명랑 유랑기
박하경 여행기 9인 9색 이야기
1. 꿈을 이룬 옛 제자/ 한예리
우리는 종종 살다가 한번쯤은 '사라져 버리고 싶은 날' 이 있습니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는 그런 우리들의 마음을 대변해 줄 것 같은데요. 극중 국어 선생님 박하경은 딱 하루의 여행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우리에게 잔잔한 메시지를 전해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문득 설마 정말 딱 하루일까 궁금하기도 하네요? 궁금증을 해결하려면 아무래도 방송을 꼭 시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박하경은 여행 중 자신을 포함 모두 9명과 뜻밖의 만남을 갖게 되는데요. 그 중 예술을 하겠다던 꿈을 이룬 옛 제자 연주(한예리)가 예고편에 강렬하게 등장한 것이 뇌리에 남네요.
2. 미술 선생님/ 조현철
두번째 인물은 여행중 만난 고등학교 미술 선생님 조현철인데요. "쟤들한테 해주는 말들이 쟤들이 사는 세상에 맞는건가?"라고 끊임없이 확신없는 교육을 하는 미술 선생님의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3. 하경의 옛 친구 이진솔/ 심은경
박하경 여행기에는 배우 심은경도 등장하는데요. 심은경은 하경의 오랜 옛 친구 이진솔 역으로 활약한다고 합니다.
4. 설렘 유발자 이창진/ 구교환
또한 박하경 여행기에는 달달한 썸남도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개성있는 연기파 배우 구교환이 그녀의 설레는 썸남이 되어줄 것이라고 하네요. 두 사람의 몇 차례 우연한 만남이후 "내일 또 우연히 마주쳐요~"라고 말하는 이창진(구교환)의 대사가 설렘을 유발합니다.
5. 독특한 소설가 / 서현우
박하경은 또한 여행길에서 독특한 소설가 서현우를 만나는데요. 서현우는 박하경을 보며 여행의 목적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매우 진지한 캐릭터입니다.
6. 터미널에서 만난 할아버지/ 박인환
그밖에 터미널에서 만난 할아버지는 "요즘 젊은 것들이 다 문제야, 세상에 쉬운 일이 어디 있어."라며 열변을 토하고.
7. 동경하던 작가 구영숙/ 길해연
과거 박하경이 동경하던 만화작가 구영숙은 '평소 안해보던 일을 해보고싶었다'며 박하경과 함께 밥을 먹고, 함께 춤을 출 것을 권해보기도 합니다.
8. 어린 박하경/ 박세완
마지막으로, 박하경 여행기의 하이라이트는 아무래도 어린 박하경을 만나는 일일 것 같은데요. 모든 만남이 주는 메시지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9. 박하경/ 이나영
돌아온 이나영 흥할까?
박하경 여행기의 연출을 맡은 이종필 감독은 이나영 배우 캐스팅에 대해 "영어완전정복이라는 영화를 오랜만에 다시 보는데 새삼 이나영 배우님이 너무 좋더라. 관객이었을 때 보지 못했던 연출하며 느꼈던 부분들을 너무 자연스럽게 잘 하시는 걸 보고 기회가 닿으면 이나영 배우님과 꼭 학 번 작업하고 함께하고 싶었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실제로 이 감독은 연기하는 박하경, 이나영 배우를 보며 모든것이 자연스럽고 맛났다고 표현했는데요. 박하경 여행기를 통해 등장하는 특별 출연 배우들은 총 10명, 구교환, 길해연, 박세완, 박인환, 서현우, 선우정아, 신현지, 심은경, 조현철, 한예리 등이 매 회차마다 각기 다른 매력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완성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 감독은 구교환 배우 캐스팅에 대해 "구교환 배우님은 촬영 전 탈주라는 영화를 촬영하고 있었다. 촬영 도중 이거 끝나고 이나영 씨와 작품을 할 것 같다 고 했더니 '제가 이나영 배우님 팬이다'라고 하시더라. 그래서 이때다 싶어서 그 자리에서 대본을 핸드폰으로 바로 보내줬다. 그렇게 섭외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저 역시 개인적으로 배우 구교환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구교환 특유의 목소리와 분위기가 이나영과 잘 어우러지면 멋진 발란스를 이룰것이라는 기대감입니다.
박하경 여행기를 굳이 분류하자면 '힐링물'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나영 복귀작 박하경 여행기의 성공 여부는 일단 출연진 섭외만 봤을때는 매우 긍정적이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이나영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그녀의 연기력만으로도 일단 안정적인 점수를 딸 것으로 보이고. 나머지 포인트는 그 모든 스토리가 얼마나 자연스럽게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지가 아닐지. 억텐을 끌어올리는 감동이 아닌 스며들듯 발란스를 잘 맞춘다면. 오랜만에 좋은 작품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배우 이나영을 응원합니다.
맺음말
이상 이나영 복귀작 박하경 여행기 출연진, 몇 부작, 방송 정보 등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한편 이나영 주연의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는 오는 5월 24일 방송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