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올해도 구글이 어김없이 산타 추적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산타클로스가 어디쯤 왔을지 구글 산타 추적기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가상 산타 위치 실시간 공개
작년 성탄절에는 미군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가 산타클로스의 비행경로를 실시간으로 공개했었는데요. 미국과 캐나다가 합동으로 운영하는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는 지난 67년간 아이들의 동심을 지키기 위해서 매년 성탄절 전후로 산타클로스의 비행경로를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해왔다고 하니 올해도 기대가됩니다.
한편 산타 추적기 사이트에서는 가상의 산타가 사슴을 이끌고 지구촌 곳곳을 날아가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데요. 크리스마스 이브에 맞춰 시차에 따라 각국 주요 도시를 순방한다고 하는데요. 작년 뉴스를 보니 산타클로스가 11시 20분 쯤 한국 상공에 진입, 27분 쯤 서울과 평양을 거쳐 중국으로 향했다고 하니 올해도 비슷하지 않을까요? 아이들과 함께 산타의 방문을 기다려보는 것도 재밌겠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산타 추적기 사용방법
▶ 산타 추적기
구글 산타 추적기로 산타의 행방을 알아보는 중인데요. 구글 산타 추적기에 접속하여 '산타가 어디 있을까요?'를 클릭해보니 저기 어디 하와이 쯤에서 아직 휴가를 즐기는 중인것 같네요? 하긴 2023년 12월 24일 임무를 수행하려면 아직 수일이 남았는데요. 구글 산타 추적기에 접속해보면 산타 추적 기능 외에도 '크리스마스 전통','선물 포장 시합','산타 셀카'등 다양한 개임과 놀이거리가 있으니 아이들과 한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크리스마스를 기대하는 아이들에게 또 다른 이벤트가 될 것도 같네요.
▶ 산타 추적기 사용방법
구글 산타 추적기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산타 추적기를 이용하려면 구글 검색창에 산타 추적기 또는 Santa Tracker를 검색하면 됩니다. 또한 구글 어시스턴트 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맺음말
이상 작년 산타클로스 단독인터뷰 영상과 함께 구글 산타 추적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