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이태원 할로윈 참사 때 대통령 부부가 조문하는 과정에서 김건희 여사 이마 사진이 공개되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흑채설을 주장하며 김여사가 미신을 믿어 숯을 발랐다고 주장하고 또 일부에서는 단지 헤어관리의 일부라고 주장하는데요. 김건희 이마 헤어라인 과연 무슨 일인지 알아봤습니다.
김건희 이마 헤어라인 무슨 일?
일단 김건희 여사 사진들을 보면 확연하게 이마 헤어라인에 검정색으로 숯칠 한 것 같은 부위가 보입니다. 김건희 이마 헤어라인 논란에 대해서는 두 가지 의견이 팽팽한데요.
귀신 쫓는 주술적 의미?
흑채는 전부터 내려오는 미신의 일종이라고 알려졌는데요. 이러한 근거로 김여사 이마 헤어라인이 검은 것을 보며 귀신 퇴치용이라는 설이 등장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헤어라인을 비롯해 구렛나루 부위까지 검은색으로 두껍게 덧칠한 것이 보이는데요. 이를 보고 특히 진보 진영의 네티즌들은 미신의 의미라는 쪽으로 확신하며 논란이 재생산되는 중입니다.
헤어라인 스프레이 커버설?
하지만 뷰티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달랐는데요. 디자이너 고 앙드레김을 기억하시는지요. 당시 앙드레김의 헤어라인 역시 끊이지 않는 화제가 되었는데요. 앙드레김은 머리숱이 적은 관계로 샤넬 마스카라 1통을 머리에 즉석해서 발랐던 것으로 전해집니다.
실제로 여성이든 남성이든 40대 후반이 되면 머리숱이 갑자기 줄어드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 때 헤어라인 커버 쿠션 또는 헤어라인 커버 새도우 등을 사용하는 것은 이미 보편화된 현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워낙 기술이 발전해서 매우 자연스럽게 커버가 되는 편인데 김건희 여사님 이마 헤어라인은 분명 세심함이 조금 부족해 보입니다.
진보 또는 보수와는 관계없이, 저는 개인적으로 김건희 이마 헤어라인은 헤어관리의 문제라는 생각이네요. 심지어 왜 이런 이슈가 이렇게 크게 확산이 되는지도 의문이 듭니다. 40대 후반 남성 여성분들이라면 헤어라인 커버문제 쉽게 납득이 갈 것도 같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청와대 입장
김건희 여사 이마 헤어라인에 관한 청와대 입장이라니 조금은 황당하게 느껴지는데요. 청와대는 이에 대해서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맺음말
이상 김건희 얼굴, 김건희 이마 헤어라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